얼마전 유튜브는 샌프란시스코 지역의 한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멜린다 (Melinda)에게서 한가지 문의를 받았습니다.

그녀의 학생들이 역사 프로젝트로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업로드 하려 하는데, 이 동영상을 전체공개가 아닌 학우들과 학부모들에게만 공유하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멜린다는 유튜브의 사용자 선별 공개 옵션 기능이 최대 25명으로 제한돼 있기 때문에, 원하는 인원들과 학생들의 재능을 공유하기 위해서는 보다 다양한 옵션 기능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유튜브는 오늘 이러한 분들을 위해 새로운 기능인 “미등록” 기능을 선보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용자는 본인의 동영상이 영상 리스트에서 검색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들은 해당 동영상 링크를 받은 경우에만 그 동영상을 시청 할 수 있게 됩니다. 미등록 기능을 통해 동영상을 업로드 할 경우 해당 동영상은 유튜브 내 모든 공개 페이지, 검색결과, 개인채널 또는 브라우저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개인용 동영상이지만 유튜브의 계정 없이도 볼 수 있으며, 공개되는 인원에 제한이 없습니다. 동영상 업로드 후 제공되는 링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만 제공하는 방법으로 이들과 영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미등록 기능은 학급 프로젝트나 작년 여름에 있던 가족 모임 또는 비밀리에 참가한 브로드웨이 오디션 동영상을 위한 완벽한 기능입니다.



유튜브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