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을 보면서 ‘이건 정말 대단하다’라고 느껴본 적 있으시죠? 이제 인터넷을 통해 보기엔 아까운 훌륭한 동영상 작품들이 세계적인 미술관에 전시됩니다! 다음 안내 동영상을 한번 보시죠 :



유튜브는 최근 2년 사이 제작된 동영상 중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동영상 20편을 선정하여 현대 미술의 메카인 구겐하임 미술관에 전시하는 ‘유튜브 플레이(YouTube Play)'를 개최합니다. 유튜브와 구겐하임 미술관 공동으로 진행되는 ‘유튜브 플레이’는 유튜브 동영상 중 상위 200편의 동영상을 선정해 ‘유튜브 플레이’에 공개해 투표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유튜브 사용자 여러분들의 투표 결과와 심사단의 평가를 합산하여 최종적으로 20편의 동영상으로 우수작으로 선정됩니다. 최종 20편의 우수 동영상은 올 해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미국 뉴욕과 스페인의 빌바오, 이태리 베니스,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구겐하임 미술관에 전시되는 영예를 얻게 되며, 유튜브 플레이 채널에도 공개됩니다. 또한, 최종 20편의 동영상을 만든 사람들은 10월 21일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열리는 특별 행사에도 초청됩니다!

흥미로운 동영상을 만드신 적이 있으시다구요? 지금 바로 ‘유튜브 플레이’에 참가하세요! 최근 2년 사이 제작된 동영상이라며 내용이나 형식, 언어와 관계 없이 7월 31일까지 유튜브 플레이 채널에 올리실 수 있으며, 아직 제작한 동영상이 없으면 마감 기한까지 제작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마케팅 매니저, 애드 샌더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