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한 번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휴대폰에서 TV로 보낼 수 있다면 어떨까요? 2010년부터 시작된 이 아이디어는 드디어 한 단계 더 발전된 모습으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제부터 휴대폰이나 태블릿 PC를 이용해 TV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이 쉬워집니다.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하면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와 구글TV 가 동일한 와이파이 환경에서 자동 페어링되고, GoPro의 최신 동영상과 같은 콘텐츠를 안드로이드 상의 유튜브 앱에서 찾은 후 화면에 나타나는 TV 아이콘을 클릭하면 구글TV에서도 해당 영상을 바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를 마치 리모콘처럼 활용해 TV로 재생되고 있는 동영상을 멈추고, 스크롤하거나 다음 영상으로 건너 뛸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들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TV로 동영상을 보면서 태블릿 PC로 다음에 볼 영상을 찾거나 휴대폰으로 웹 검색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한 번에 여러 기기들을 구글TV에 연결해 친구들끼리 원하는 영상을 재생목록으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기기들과 스크린에 최적화 될 기능들에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TV의 차세대 진화는 사용자 여러분들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작성자: 팀보 드레이슨(Timbo Drayson), 프로덕트 매니저(Product Manager)
최근 TV로 시청한 유튜브 동영상 H+ The Digital Se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