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는 물론 한국에서도 명실공히 1위 동영상 커뮤니티로 자리잡은 유튜브가 ^^ 지난 화요일 홍대 더 갤러리 까페에서 국내 음반 기획사 및 뮤지션들의 해외진출 발판 마련을 위해 ‘유튜브 뮤직데이 (YouTube Music Day)’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국내 음반 기획사 대표 및 산업 종사자 50여분께서 참석해 주셔서 행사장이 발디딜 틈 없이 꽉 찼는데요, ‘유튜브 뮤직데이’에서는 서황욱 구글 코리아 전략 제휴 부장과 (주)디에프에스비 콜렉티브 (DFSB Kollective)의 조수광 대표가 참석해 유튜브를 이용한 해외 마케팅 성공 사례와 파트너 수익 프로그램 등을 소개했습니다. 또한 자우림의 드러머이자 사운드홀릭의 구태훈 대표가 유튜브와 같은 새로운 미디어의 특성과 이를 활용하는 음반 기획사들의 마케팅 트렌드를 소개해 세계 무대를 대상으로 홍보하고자 하는 음악관계자들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번 행사는 최근 국내 음반 기획사들이 전 세계로 확산이 가능한 유튜브를 이용해 마케팅을 펼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마련된 것으로, 실제로 유튜브는 별도 비용없이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음악을 홍보할 수 있어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뮤지션들에게 최적의 마케팅 PR 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유튜브가 음반 관계자분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유튜브 파트너 지원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