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이 유튜브 팀에 주었던 피드백과 제안을 토대로 유튜브 개인 채널에 생긴 몇 가지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로 알려드릴 기능은 유튜브 개인 채널에 새롭게 생긴 ‘최근 활동’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최근 채널에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시청자들이 한 눈에 볼 수 있게 하여 여러분의 채널을 더욱 다이나믹하고, 새롭게 합니다. 예를 들어 채널에 새롭게 추가한 즐겨찾기 영상이 있다면 방문자들이 이를 최근 활동 박스에서 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물론 즐겨찾기 박스에서도 확인할 수 있구요.) 이 최근 활동 기능에는 현재 개별적으로 나눠져 있는 ‘나의 최근 순위’ 및 ‘나의 최근 댓글’이 통합됩니다.



또한 유튜브는 개인 채널 디자인 페이지에서 개인 채널 환경 설정을 사용자가 최대한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최근 활동 기능 우측 상단에 위치한 최근 활동 프라이버시 세팅 페이지에서는 최근 활동 중 어떠한 활동을 최근 활동 박스에 표시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최근 활동의 기본 세팅은 현재 여러분이 이미 유튜브 채널 상에서 공개하고 있는 기준으로 설정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이미 즐겨찾기 박스를 비공개로 하고 있다면, 최근 활동 박스에 갑자기 즐겨찾기에 대한 정보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게시판에 대한 의견들도 있었는데,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예나 지금이나 게시판에 대한 필요성을 별로 느끼지 않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이 게시판을 좀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첫 걸음을 내디딜 생각인데요. 게시판 박스는 없어지게 되지만, 사용자들은 이제 최근 활동 박스에 게시물을 직접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하여 개인적인 업데이트나 뉴스를 공개적으로 알릴 공간이 형성되어 여러분 채널의 팬들과 의사소통하고 함께할 수 있는 색다른 방법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린 새로운 기능들이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네요. 저희 유튜브 팀은 항상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사용하시다가 느낀 점이 있다면 주저 말고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YouTube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