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베이징 올림픽에 이어 현재 열리고 있는 2008 베이징 장애인올림픽도 유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는 장애인올림픽 경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네티즌들이 자유롭게 비디오를 검색, 시청 및 공유할 수 있는 유튜브에 채널을 런칭하였습니다. 장애인 올림픽은 별도 방송 중계 일정이 없어 국내에서는 유튜브에서 유일하게 생생한 경기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제13회 베이징 장애인올림픽은 오는 9월 6일 개막해 12일간 펼쳐지며, 사상 최대 규모였던 베이징올림픽과 마찬가지로 장애인올림픽 역시 무려 148개국에서 선수 4,099명 등 7,383명이 참가하는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한국선수단은 13개 종목에 선수 78명 등 132명이 참가해 금메달 13개로 종합 14위를 차지한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하네요.



장애인올림픽 경기 팬들은 ‘유튜브 장애인올림픽(패럴림픽)’채널에서 올림픽 경기, 선수 및 관련 행사 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채널을 구독하여 자유롭게 시청 및 평가를 할 수 있으며, 그들이 직접 찍은 비디오를 업로드 하여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는 IPC 인터넷 TV 채널(www.ParalympicSport.TV)에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업로드 할 뿐만 아니라, 장애인올림픽 선수들과 팬들이 장애인올림픽 관련 컨텐츠를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하도록 장려할 예정입니다. 유튜브 패럴림픽 채널에는 선수 정보, 경기 내용, 행사 스케치 및 ‘패럴림픽 스포츠 티비(ParalympicSport.TV)'에서 매월 발행하는 잡지인 ‘paraEmotion’의 예고편 등이 제공됩니다.



또한 2008베이징 장애인올림픽 기간 동안에는 시청자들이 베이징 소식을 빠르게 업데이트 받을 수 있도록 ‘오늘의 뉴스’도 방영할 예정입니다.



필립 크레이븐(Philip Craven) IPC 위원장 역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장애인올림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질 것을 기대하며, 이 채널을 적극 활용해 장애인올림픽에 대한 또 다른 시각을 제공할 수 있는 비디오들을 많이 올려달라고 부탁했다고 합니다.



지금 바로 2008 베이징 장애인올림픽의 생생한 경기 영상들을 ‘유튜브 패럴림픽’ 채널에서 감상하며 2008 베이징 올림픽의 감동을 이어 보세요!



YouTube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