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동영상에는 멋진 사운드 트랙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유튜브는 좋은 음악 소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세계의 뮤지션, 음반사들과 함께 협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자신의 동영상에 선보이고, 소개하고, 기념할 수 있도록 Content ID를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영상을 올리면서 어느 특정 음악을 활용했을 경우 어떻게 처리 될 지를 미리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오늘부터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에서 사용하고 싶은 음원을 검색하면 사용이 가능한지, 아니면 제한이 있을 수 있는지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앞으로 영상을 올리면서 음원의 사용 가능 여부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 Charli XCX의 ‘Boom Clap’이라는 곡을 예시로 검색해 볼까요? 
아래 화면에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직접 제작한 동영상으로 광고 수익화를 설정할 계획이라면, 지금 바로 수 천 개의 음악과 효과음을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에서 다운로드 받아 영상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제한도 없이, 평생 무료로 말입니다.

완벽한 아침 산책 음악을 학창시절 동영상에 입히고 싶다거나, 액션 장면에서 응급 사이렌 소리가 필요하다고요? 유튜브가 이미 접수했습니다! 

작성자: 팀 그로우(Tim Grow), 프로덕트 매니저
최근 시청한 동영상 "The Bizarre State of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