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중음악의 황금기였던 1990년대, 그 중심에는 전설적인 인물이 존재합니다.

그는 바로 랩, 힙합, 얼터너티브 록, 헤비메탈 등 이전에는 한국 가요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장르들을 한국적인 소울로 재해석한 뮤지션 서태지 입니다.

그가 한국 가요계에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며 데뷔한 이후 20년 이상의 시간이 흐른 지금, 서태지컴퍼니와 유튜브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유튜브를 통해 부활합니다. 서태지와 아이들 1집부터 솔로 정규 앨범까지 100 여 편이 넘는 영상 콘텐츠를 서태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해당 채널에서는 92년 서태지와 아이들 데뷔 1집인 ‘난 알아요’, ‘환상 속의 그대’, 2집 ‘하여가’, ‘너에게’, 3집 ‘발해를 꿈꾸며’, ‘영원’, 4집 ‘Come Back Home’, ‘Good Bye’ 등 전설적인 곡들의 공식 뮤직비디오부터, 솔로 컴백 후 발표한 ‘울트라맨이야’, ‘인터넷전쟁’, ‘Feel the Soul’ 등 뮤지션으로서 20여 년 간 선보였던 주옥 같은 음악을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93년도에 개최된 ‘마지막 축제’, 95년도의 ‘다른 하늘이 열리고’ 등 서태지와 아이들이 선보였던 대표 콘서트 및 2001년부터 시작한 ‘ETPFEST(Eerie TaiJi People Festival)’ 실황 영상도 제공됩니다.



서태지와 함께 유년기를 보낸 팬이라면 몽골 여행, 95년 길거리에서의 조우, 서태지와 똑같이 생긴 기타리스트 해프닝을 돌아보며 추억을 떠올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 서태지 유튜브 공식 채널(http://www.youtube.com/user/seotaiji)을 방문해 보세요.

유튜브 검색창에 Seotaeji 혹은 ‘서태지채널’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채널을 구독하면 관심 채널로 등록되어 개인 페이지에서도 새로 업데이트 된 최신 콘텐츠를 바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영상 하단의 ‘추가’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재생목록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채널에서 제공하는 재생목록 전체를 동일하게 저장하고 싶다면 간편하게 ‘좋아요’를 눌러 추가할 수 있으니 보다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

작성자: 유튜브 뮤직 파트너십 담당 이선정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