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한층 더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좋아하는 채널을 찾아서 ‘구독’하는 것입니다. 작년부터 유튜브 메인 페이지 상의 가이드를 통해 관심 있는 채널을 더욱 쉽게 구독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사용자가 자신의 가이드에 구독 채널을 추가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대로 언제든지 유튜브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오늘 유튜브는 구독 목록으로 구성된 가이드를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적용해 한 단계 더 발전된 모습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

자신이 좋아하는 채널을 구독하기만 하면, 유튜브 가이드가 구독채널에 새롭게 업로드 된 비디오를 알려주고,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최신 채널을 추천해줄 뿐만 아니라, 지인들이 공유한 영상들도 소개합니다. 또한 이제부터 안드로이드, 아이폰, 플레이스테이션3, 구글 TV를 비롯한 수많은 종류의 기기에서 유튜브 앱을 사용할 때, 자신의 가이드와 구독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깔끔하고 간결한 디자인

유튜브를 방문하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페이지에서 가장 눈에 띄어야 하는 부분은 단연 동영상입니다. 따라서 새로워진 유튜브 레이아웃에서는 동영상이 페이지 가장 상단부에, 구독 버튼, 공유를 비롯한 소셜 활동 및 동영상 정보는 모두 동영상 하단부에 정렬하여 가장 중요한 요소들을 중심에 두었습니다. 재생목록은 동영상 우측에 배치해 동영상을 시청하는 동안에도 다른 동영상 목록들을 훑어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이와 같이 보다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유튜브의 전체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피드백에 관하여

유튜브는 업데이트 내용에 관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받기 위해 조만간 구글플러스 행아웃 온에어와 레딧사이트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게시판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유튜브 제작자들은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을 유튜브 제작자 블로그에서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조쉬 사순(Josh Sassoon), 시니어 UX 디자이너(Senior UX Designer), 최근 감상한 동영상 “Hipster Thanksgiving
알렉스 닉세이(Alex Nicksay), 스태프 엔지니어(Staff Engineer), 최근 감상한 동영상 “Crystalfil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