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유튜브 홈페이지 디자인을 전반적으로 개선한 것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채널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감상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었습니다. 유튜브 메인 페이지에서 구독하고 있는 채널의 새로 올라온 영상들을 바로 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고, 해당 채널로 바로 갈 수 있도록 채널의 목록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이러한 기능들을 안드로이드용 유튜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모두 동일하게 유튜브를 즐겨 보세요.

구독 채널로 바로 갈 수 있는 목록 추가

모바일은 컴퓨터나 TV보다 화면이 작기 때문에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 위주로 보여지도록 만들었습니다. 스크린 왼편에서 내 채널로 바로가는 링크와 구독채널의 업데이트 된 영상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동중에도 빠르다

이동 중 모바일 기기로 유튜브를 사용할 때, 영상이 버퍼링 되는 것을 보고 있자면 마치 버스를 기다릴 때 처럼 지루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사용자들이 버퍼링 중임을 알리는 동그라미 표시보다 영상을 감상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도록 앞으로는 영상을 미리 로딩해 놓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무선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면 구독 채널 영상들의 캐시 파일을 모바일에서 미리 로딩해 놓을 수 있습니다. 무선 연결이 된 상태에서 설정 메뉴의 ‘미리로드’를 선택하면 구독 채널의 최근 영상을 끊김 없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큰 화면에서 감상하기

집에서는 유튜브의 흥미진진한 영상들을 큰 화면으로 즐기고 싶으시지요? 이제 TV에서 유튜브를 감상하는 동안 새로워진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이나 모바일 웹사이트를 사용해서 모바일 기기로도 다음에 감상할 영상을 선택하거나, 댓글을 남기고 구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는 앞으로 이처럼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커넥티드 TV나 거실에서 쓰는 기기들과 연동해 유튜브를 보다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새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상 버전에서 작동합니다. 곧 안드로이드의 다른 버전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m.youtube.com이나 다른 버전의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다면 로그인 해 ‘구독’을 선택해 구독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으로 언제나 어디서나 유튜브 영상을 감상해 보세요.

Andrey Doronichev, Head of YouTube mobile, recently watched
작성자: 유튜브 모바일 총괄 안드레이 도로니체브(Andrey Doronichev)
최근 본 동영상은 “JEFF BRIDGES goes Face to Face with "Weird Al" Yankov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