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를 타고 공중 2회전에 성공하는 순간, 뜻밖의 플래시 몹, 스마트폰을 이용한 깜짝 지하철 연주 등 소중한 순간을 완벽한 화질의 동영상으로 담아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완벽한 화질의 동영상 만들기를 방해하는 가장 대표적인 문제점으로 꼽을 수 있는 게 바로 카메라의 흔들림과 어두침침함일텐데요, 이러한 경우 훌륭한 내용이 담긴 콘텐츠일지라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기가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지난해 발표한 유튜브 동영상 편집기를 통해 동영상 편집의 효과성과 편의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이러한 카메라 흔들림과 어두운 화면을 보다 쉽게 보정할 수 있는 새 기능까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화면이 흔들리거나 어두운 동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 시 자동으로 보정 후의 이미지가 작성, 제공됨과 동시에, 보정을 원하시는지 여부를 묻게 됩니다.

자동 보정 기능이 적용가능 한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동영상 업로드 페이지의 알림 바와 동영상 관리자에서 동영상 보정 가능 알림이 나타납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이 보정 되고, 보정 전후 동영상을 비교하면서 수정된 내용으로 편집할 것 인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보정 된 동영상을 최종적으로 사용하기를 원한다면 “오케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보정 후 기존 동영상으로 되돌리는 것도 언제든 가능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직접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경우에도 자동 보정 기능이 적용 가능 한 동영상이라면 추후 PC에서 동영상 관리자에 엑세스 했을 때, 해당 동영상의 동영상 보정 가능 알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사용 예입니다.



이 같은 획기적인 동영상 보정 기능은 지난해 선보인 동영상의 회전, 색상 보정을 자동으로 구현한 "I’m Feeling Lucky" 버튼을 바탕으로 또 한번의 기능 확장을 실현해 낸연구팀의 노력이 있기에 가능했습니다. 이제 며칠 후면 화면이 흔들리거나 어두운 동영상을 클릭 한번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능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멋진 순간을 담은 동영상을 만들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저희도 계속해서 여러분이 제작한 동영상을 더욱 멋지게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작성자: 존 그레그(John Gregg),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최근 본 동영상은 Panda(원본)Panda (보정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