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는 창의적 예술가들이 자신의 스토리를 전 세계 관객들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작품들의 쇼케이스 기회를 지원하고자, 유튜브는 리들리 스콧 감독과 스콧 프리 런던, 베니스 영화제, 그리고 에미레이트항공과 파트너십을 맺고 '아마추어 영화제'라는 글로벌 영화제를 개최합니다.



필름 페스티벌에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2월 2일부터 스토리가 있는 15분 길이 이하의 영상을 Youtube.com/yourfilmfestival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18세 이상의, 자신만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사용자라면 누구든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액션,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웹시리즈 에피소드 등등 어떠한 장르와 형식도 환영입니다. 단, 영상은 반드시 스토리를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어야 하며, 2010년 1월 1일 이전까지는 공식적으로 상영되거나 유통되지 않은 영상이어야만 합니다. 보다 자세한 규정은 아마추어 영화제 채널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출된 영상들은 2012년 6월까지 스콧 프리 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선적으로 50 개의 본선 진출작이 선정됩니다. 이 후 전 세계 유튜브 사용자들의 투표로 최종 10명의 우승 후보가 가려집니다. 최종 우승 후보작으로 선정된 열 편은 2012 베니스국제영화제에 상영될 예정입니다. 리들리 스콧 감독이 이끄는 전문 심사위원이 최종 우승자를 발표하고, 최종 우승의 주인공은 리들리 스콧 제작팀과 함께 작업 할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50만 달러의 제작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더 많은 관련 정보는 아마추어 영화제 채널에서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영상 출품은 미국 동부 시간으로 3월 31일 자정까지 가능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하루 빨리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네이트 웨인스타인(Nate Weinstein),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매니저
최근 감상한 유튜브 영상 "패닉 어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