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16일 8주 동안의 치열한 경쟁 끝에 마이 유튜브(MyYouTube) 미국 콘테스트 우승자가 발표됐습니다. 크리스티나 그리미, 셀레나 고메즈, 리아나, 닉키 미나즈, 저스틴 비버 등을 포함한 다섯명의 우승자들은 유튜브 메인페이지의 마스트헤드 광고를 수여받았습니다.

유튜브는 미국 콘테스트에 대한 팬들의 열화 같은 성원에 힘입어 마이 유튜브(MyYouTube) 이벤트를 미국외의 국가까지 확대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3월 16일(수)부터 아르헨티나, 호주, 홍콩, 인도, 일본, 한국, 멕시코, 대만을 포함한 8개 국가에서 마이 유튜브 콘테스트를 개최했으며 각 국가별로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멕시코에서는 조이(Zoe), 아르헨티나에서는 로스 아우텐티코스 데카덴테스(Los Autenticos Decadentes), 인도에서는 말라이카 아로라 칸(Malaika Arora Khan), 국내에선 빅뱅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여기에 미국 콘테스트에 참가한 리하나, 저스틴 비버, 셀레나 고메즈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국가별 참여 아티스트들은 유튜브 사용자들이 이들의 채널을 구독하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통해 친구들과 공유하면 가산되는 점수로 우승자를 가리게됩니다.

참여한 아티스트들의 채널을 구독하면 사용자 계정의 유튜브 메인 페이지에서 최신 동영상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가수들의 최근 활동을 빠르게 업데이트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마이유튜브에 참여하는 모든 아티스트들은 가산점을 제공하는 사용자들 5명을 선정해 상품을 제공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사용자는 유튜브에 로그인 후 마이 유튜브(MyYouTube) 채널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를 선택해 “구독”과 “공유”를 클릭하면 됩니다. 구독 페이지에서는 가수들의 홍보 동영상이나 이들이 추천하는 동료 가수들의 유튜브 채널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 바로 마이 유튜브(MyYouTube) 채널로 가셔서 여러분의 스타를 지원하세요!

작성자: 베키 샤펠(Becky Chappell), 프로덕트 마케팅 담당, 최근 본 동영상 "Rebecca Black - Friday (Official 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