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때, 시청하고 있는 그 동영상’만’ 보는 경우가 얼마나 되시나요? 저와 비슷한 분이라면 스크롤을 내려 동영상 소개 내용을 읽어보기도 하고 또 볼 게 없나 관련 동영상도 한번씩 체크해보실 텐데요.

유튜브의 최신 앱 2.1버전이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됐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유튜브 앱은 PC 상 유튜브 경험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기본 구조부터 새롭게 만들어졌으며, 현재 이용 가능한 모바일용 유튜브 앱 중 가장 빠르고 직관력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페이지 재생(In-page playback): 현재 동영상의 재생을 중단하지 않고도 동영상 소개 읽기, 관련 동영상 찾아보기, 동영상 평가, 콘텐츠 신고하기 등이 가능합니다.
* 댓글 기능(Posting comments): PC에서와 마찬가지로 동영상이 재생되는 도중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 구독 업데이트(Subscription updates): 구독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동영상을 더욱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계정을 통해 신청만 하면 앱 홈스크린에서 업데이트된 동영상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 풀 스크린 UI(New full-screen UI): 스마트폰을 돌리기만 하면 풀스크린 모드로 바뀝니다. 동영상 내부에 플레이어 조정 버튼을 두어 화면 터치만으로 동영상을 멈추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앱의 ‘조기 출시, 반복 업데이트’ 원칙에 따라, 번들이 없는 초기 버전 앱을 몇 주 전 우선 배포해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모았고, 이번 2.1 버전에 주요 요구사항을 반영했습니다.

새로운 유튜브 앱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기기에서만 작동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유튜브(YouTube)'를 검색해 설치 가능합니다.

작성자: 안드레이 도로니쵸브(Andrey Doronichev), 유튜브 모바일 제품 매니저, 최근 본 동영상 Huge Bike Jump into a Pond 35 feet in the 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