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유튜브가 여러분의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는 최고의 사이트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동영상 업로드 최고 분량을 10분 이상으로 해달라는 사용자의 요구는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이었습니다. 유튜브는 이 같은 요구를 반영해 오늘부터 모든 사용자의 업로드 용량 제한을 15분으로 확대합니다.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더욱 멋진 동영상을 창출하고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는 동영상 소유주들을 보호하기 위해 최첨단 콘텐츠 검증 기술(Content Identification)과 같은 콘텐츠 관리 툴을 개발하고 향상시키는데 막대한 자원을 투입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모든 사용자의 동영상 업로드 분량을 15분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됐습니다. 유튜브는 동영상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는 전세계 단체 및 개인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첨단 기술과 툴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그러면 새롭게 증가된 동영상 업로드 분량을 십분 활용해 “15분간의 명성” 동영상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이 동영상 하나만으로 당신을 기억하게 될 것이라고 상상해 보세요. 무엇을 알리고 싶은가요? 모두에게 오랫동안 기억남을 만한 여러분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동영상을 업로드 할 때 ‘yt15minutes’라는 태그를 삽입해 보세요. 해당 태그를 삽입한 동영상 중 일부를 선정하여 유튜브 메인 화면에 소개함으로써 여러분이 진정한 15분간의 명성을 만끽할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 중 15분이 넘는 길이의 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싶어하는 분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유튜브의 궁극적인 목표는 분량과 상관없이 모든 독창적인 동영상을 그대로 업로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유튜브는 이번 동영상 길이 증가와 같은 사용자들의 혜택을 조금씩 늘려나가기 위해 필요한 모든 방안을 강구해 나갈 것입니다.


작성자: 조슈아 시겔(Joshua Siegel), 프로덕트 매니저/업로드 및 동영상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