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는 전세계인의 한글 사랑을 통해 한글의 소중함을 환기시키고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10월 9일 '한글 사랑의 날'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이에 추천 동영상에는 한글 폰트나 한글노래, 한글날 기념 UCC를 비롯하여, 한글 자음과 모음을 배우는 법부터 일상생활 대화하는 법까지 한글 및 한국어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동영상을 찾아볼 수 있으며, 또한 외국인들이 한국어로 서로 대화를 하거나 한국 노래를 부르는 동영상 등 외국인이 제작한 영상도 볼 수가 있습니다.



선현우 (ID ever4one)씨의 경우 영어는 물론 일본어와 중국어까지 수준급으로 구사하는 외국어 달인입니다. 그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언어를 동시에 가르치는 강좌 동영상을 올려 많은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선현우씨의 동영상을 본 외국 네티즌들이 선현우씨에게 직접 한국어를 배우고 싶다는 러브콜도 꾸준히 들어오고 있군요! 또한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재연배우들 동영상의 경우 한국 사람들보다도 더 자연스럽게 한국말을 구사해서 YouTube 한국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해당 동영상들을 본 한국 네티즌들은 ‘외국인이 한국말을 유창하게 하는 것을 보니 감동적이다’, ‘나보다도 한국말을 더 잘하는 것 같다’는 감탄의 의견부터 ‘한글을 배우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됐다’, ‘벌써부터 다음 레슨이 기다려진다’는 해외 네티즌들의 감사의 의견까지 한글에 대한 전세계 네티즌들의 큰 관심과 애정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한글 배우는 법과 같은 동영상은 유튜브의 교육 콘텐츠가 잘 활용되고 있는 예이며, YouTube는 이번 ‘한글사랑의 날’을 통해 전 세계인에게 한글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자, 그럼 현재 소개되고 있는 “유튜브 한글사랑의 날” 대표 동영상 몇가지를 보시죠 :



초보자들을 위한 한글 자음, 모음 강좌





학교 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대화





한국어로 한국 화폐에 대해 소개하는 미국인





YouTube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