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화제 거리를 전하고 싶어하는 기자 지망생들을 위한 유튜브의 ‘프로젝트: 리포트(Project: Report)’ 콘테스트에 전세계 기자 지망생들이 그들의 지역에서 흥미롭고 깜짝 놀랄만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해오고 있습니다. 트럭 운전사였다가 직장을 잃고 노숙자 신세가 되어버린 남자, D-Day에 국가를 위해 영웅처럼 싸웠던 세계2차 대전 참전 용사, 그리고 1살부터 청각장애를 앓아온 11살 야구선수 등에 대한 이야기가 벌써 접수되었는데요..



백인 상류층 마을에서 고등학교 물리를 가르치고 있다는 파키스탄 출신의 무슬림 소하일 칸(Sohail Khan)씨의 이야기도 있습니다. 텍사스 주 달라스 북쪽으로 10마일 떨어진 교외에 위치한 플라워 마운드(Flower Mound)에 사는 소하일 칸씨의 자세한 이야기는 소하일의 프로필(ID Wisselvallig)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혹시 주변에 감동적인 인생이나 업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알고 계신가요? 전세계 사람들이 꼭 알아줬으면 하는 사람들이요. 지금이 바로 그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프로젝트: 리포트(Project: Report)’ 첫 번째 라운드까지는 6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미화 1만 달러의 퓰리처 센터 저널리즘 연구비와 소니와 인텔의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 기회에 참가하려면, 3분 이내 분량의 영어로 된 혹은 영어 자막이 입혀진 비디오를 ‘프로젝트: 리포트’ 채널10월 6일 오후 4시까지(한국시간 기준) 제출하면 됩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YouTube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