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력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콘테스트 기반의 프로그램 ‘유튜브 넥스트업 코리아 2019(YouTube NextUp Korea 2019)’가 개최되었습니다!
유튜브 넥스트업은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크리에이터들의 채널 운영을 지원하고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한국에서는 올 해 처음 진행되었는데요, ‘게임 강국’인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게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의 스토리와 다양성, 성장 가능성, 열정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된 12팀은 10대 1 수준의 높은 경쟁률을 거쳐 지난 11일(월)부터 3일간 진행된 부트캠프에 참여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영상 제작에 대한 기술과 채널 브랜딩 및 운영에 대한 교육 뿐 아니라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인 김왼팔과 함께하는 특별한 멘토링 세션을 수료하며 실질적인 팁을 전수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최종 후보로 선정된 크리에이터 12팀은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컨벤션인 지스타(G-Star)에서 진행되는 유튜브의 다양한 크리에이터 대상 프로그램에 VIP로 초청받고 콘텐츠 제작과 채널 운영을 돕는 200만 원 상당의 영상 제작 장비를 제공받는 등 다양한 혜택까지 누리게 됩니다.
유튜브 넥스트업에 참가한 크리에이터 아진쌤은 “혼자서 콘텐츠를 촬영하고 편집하다 보니 많은 한계점을 느꼈는데, 넥스트업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다”며 “영상 제작이나 채널 운영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은 물론 유튜브 담당자로부터 듣는 게이밍 콘텐츠 트렌드처럼 접하기 쉽지 않은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유튜브 아태지역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 디벨롭먼트 총괄 마크 레프코비츠 (좌)
유튜브 아태지역 크리에이터 생태계 및 게임 파트너십 총괄 이네스 차 (우)
유튜브 아태지역 크리에이터 생태계 및 게임 파트너십 총괄 이네스 차 (우)
이번 프로그램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해 온 유튜브 아태지역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 디벨롭먼트 총괄 마크 레프코비츠(Marc Lefkowitz)는 "이번 넥스트업에 참가하는 게임 크리에이터를 비롯해, 한국의 재능 있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유튜브는 앞으로도 게임 콘텐츠를 제작하는 채널을 비롯해 잠재력 있는 국내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진화를 거듭할 계획입니다. 유튜브 넥스트업의 주인공인 12팀과 다양하고 참신한 콘텐츠로 활약하고 있는 국내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계속해서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