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17일 목요일

유튜브는 앞으로도 더욱 견고한 한류의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최신 K-Pop 뮤직비디오,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50-60년대 한국의 명 고전영화를 본 많은 해외 팬들의 뜨거운 응원 댓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세계의 사용자들이 점점 다양한 한국의 콘텐츠를 찾고, 즐기고, 매료되고 있다는 증거일 것입니다.

지난 2년 여 간, 천재적인 한국의 뮤지션들, 방송 제작자들 그리고 다방면의 예술가들이 유튜브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갔고, 그들의 활약은 전세계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개인 사용자부터 기업 및 정부 부처에 이르기까지 대담성과 창의성을 지닌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를 활용하는 새로운 글로벌 기준을 정립해 왔습니다.

2013년 1월 15일, 유튜브가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CICI)이 주최한 ‘CICI 코리아 2013’ 에서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 가교 역할을 인정받아 ‘징검다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시상식에는 앤소니 자메츠코프스키(Anthony Zameczkowski) 유튜브 음악 파트너십 아태지역 총괄이 참석해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된 것에 감사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유튜브는 이 영예를 수많은 한국의 제작자 및 사용자 분들께 돌리고 싶습니다. 유튜브는 이분들께서 영상이라는 매개로 전세계 수 백 만 명과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을 뿐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유튜브는 앞으로도 더욱 창의적인 한국의 문화 콘텐츠들이 세계를 향해 뻗어 나갈 수 있는 튼튼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