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브랜드와 마케터들은 유튜브라는 플랫폼에서 창의력 넘치고 영감을 주는 스토리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유튜브 광고 캠페인 중에서도 가장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준 캠페인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2022 유튜브 웍스 어워드(YouTube Works Awards 2022)’가 4회 차 출품을 시작했습니다!
6월 7일부터 작품 접수를 시작한 ‘2022 유튜브 웍스 어워드’는 도전적인 목표 의식과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전략을 통해 뛰어난 성과를 달성한 유튜브 캠페인을 평가하고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마케팅,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분야의 다양한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예선과 본선 두 차례의 심사를 통해 ▲브랜딩 캠페인(YouTube 단독, 멀티 스크린, 모바일 퍼스트, 멀티 크리에이티브, 시리즈) ▲브랜드 팬덤 캠페인 ▲앱 성장 캠페인 ▲커머스 성장 캠페인 ▲리드 증대 캠페인 등 총 9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하며, 그 중 최우수작은 그랑프리 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2022 유튜브 웍스 어워드’는 글로벌 시장 조사 전문 기관인 칸타(Kantar)와 협업해 진행되며, 올해에는 미국, 브라질, 홍콩, 일본, 프랑스, 네덜란드를 포함한 전세계 20개 국 이상에서 개최됩니다. 유튜브 웍스 어워드의 수상작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유튜브 마케팅 우수 사례로서 국제적인 인정을 받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브랜드와 캠페인을 널리 알리는 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2 유튜브 웍스 어워드’는 내달 10일까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출품작 접수를 진행하며, 파이널리스트 후보와 최종 수상작은 각각 8월 16일과 10월 4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영예의 수상작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유튜브 웍스 어워즈 전시’를 통해 더 많은 광고 및 마케팅 업계 관계자에게 소개될 예정이며, 유튜브 캠페인과 관련한 다양한 인사이트 또한 공개될 예정입니다. 출품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22 유튜브 웍스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