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5일 금요일

유튜브 구독자 100만 돌파한 게임 크리에이터 양띵, 골드 플레이 버튼 수상!


‘1,000,000’ 이라는 숫자가 얼만큼 크게 느껴지나요?

만약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기다리고, 즐기고, 열렬히 사랑해주는 팬이 ‘100만’ 이라면 실로 어마어마한 숫자겠지요!

국내 대표 게임 크리에이터 양띵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지 1년 여 만에 구독자 수 100만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제는 글로벌 뮤지션으로 성장한 정성하 이후 국내 개인 크리에이터로는 처음이며, 기업이나 전문 콘텐츠 제작사가 아닌 개인으로서 이룬 쾌거라 그 의미는 더욱 남다릅니다. 특히 양띵은 현재 국내 전체 개인 크리에이터 중 가장 많은 국내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현재 여성 크리에이터로서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양띵은 학창시절부터 인기 온라인 게임 ‘마인크래프트’에 푹 빠져 게임 방송에 입문합니다. 다양한 주제의 게임 콘텐츠를 제공해왔지만 양띵의 팬덤은 마인크래프트에서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눈꽃’, ‘서넹’, ‘삼성’, ‘미소’, ‘후추’라는 막강한 양띵 크루와 함께하면서 게임 팬들의 지지는 날로 높아졌습니다. 지난 해 1월 유튜브에 공식 게이밍 채널을 오픈한데 이어 ‘양띵의 사생활 채널’을 별도로 공개해 게임 이외의 유쾌하고 발랄한 일상의 모습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유튜브 파트너 리워드 프로그램’은 구독자 수가 100만 명 이상을 기록한 유튜브 채널의 주인공에게 ‘골드 플레이 버튼’을 수여합니다. 어제 개최 된 ‘YouTube Partner Meet Up’행사에서 ‘골드 플레이 버튼’을 수상한 양띵에게 진심 어린 축하를 보내며, 앞으로도 많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눈부신 활약을 기대합니다!



양띵_Final.JPG

작성자: 구글코리아 유튜브 온라인 파트너십 매니저, 박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