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000’ 이라는 숫자가 얼만큼 크게 느껴지나요?
만약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기다리고, 즐기고, 열렬히 사랑해주는 팬이 ‘100만’ 이라면 실로 어마어마한 숫자겠지요!
국내 대표 게임 크리에이터 양띵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지 1년 여 만에 구독자 수 100만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제는 글로벌 뮤지션으로 성장한 정성하 이후 국내 개인 크리에이터로는 처음이며, 기업이나 전문 콘텐츠 제작사가 아닌 개인으로서 이룬 쾌거라 그 의미는 더욱 남다릅니다. 특히 양띵은 현재 국내 전체 개인 크리에이터 중 가장 많은 국내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현재 여성 크리에이터로서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양띵은 학창시절부터 인기 온라인 게임 ‘마인크래프트’에 푹 빠져 게임 방송에 입문합니다. 다양한 주제의 게임 콘텐츠를 제공해왔지만 양띵의 팬덤은 ‘마인크래프트’에서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눈꽃’, ‘서넹’, ‘삼성’, ‘미소’, ‘후추’라는 막강한 양띵 크루와 함께하면서 게임 팬들의 지지는 날로 높아졌습니다. 지난 해 1월 유튜브에 공식 게이밍 채널을 오픈한데 이어 ‘양띵의 사생활 채널’을 별도로 공개해 게임 이외의 유쾌하고 발랄한 일상의 모습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유튜브 파트너 리워드 프로그램’은 구독자 수가 100만 명 이상을 기록한 유튜브 채널의 주인공에게 ‘골드 플레이 버튼’을 수여합니다. 어제 개최 된 ‘YouTube Partner Meet Up’행사에서 ‘골드 플레이 버튼’을 수상한 양띵에게 진심 어린 축하를 보내며, 앞으로도 많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눈부신 활약을 기대합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유튜브 온라인 파트너십 매니저, 박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