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었습니다.
내일이면 유튜브 최초의 글로벌 음악 축제가 열립니다. 지난 1년 간 전세계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하고, 공유하고, 사랑했던 음악 영상들을 기념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에미넴, 레이디 가가, K-Pop을 사랑하는 팬이라면, 11월 3일 흥미진진한 공연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특히 이번 어워드 주요 부문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K-Pop 아티스트 싸이와 소녀시대가 후보로 올라 한국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이번 어워드의 모든 수상 부문 후보들은 유튜브 조회수, 댓글, 좋아요 누적수, 구독자수, 공유수 등 팬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선정되었기 때문에 그 의미가 큽니다. (팬들의 열렬한 사랑으로 에픽 배틀이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유튜브 뮤직 어워드 관련한 데이터를 한번 살펴 볼까요?
올해의 뮤직비디오 부문에 오른 음악 영상들은 후보 발표 이후 총 19억 이상의 조회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 초마다 50만 이상의 조회수가 발생한 셈입니다. 올해의 아티스트 후보들은 후보 공개 이후 약 100억에 달하는 조회수가 증가했고, 공식 채널을 새롭게 구독하게 된 팬들의 수도 눈에 띄게 늘어났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글로벌 유튜브 트렌드 페이지를 참고해 보세요.
뉴욕 시상식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스파이크 존즈(Spike Jonze)는 다양한 깜짝 이벤트를 준비 중이고, 공동 사회를 맡은 제이슨 슈왈츠먼(Jason Schwartzman)과 레지 와츠(Reggie Watts)는 전세계에서 지켜보는 팬들에게 가장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여러 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여기서 첫 번째 깜짝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이 특별한 공연에 바로 여러분이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Putmeintheytmas.com에 자신의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공연에서 해당 영상이 등장 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창의력이 이 큰 축제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이 링크를 통해 살펴봐 주세요.
만약 셀프 영상 촬영이 낯설고 어색하다면, 다른 방법으로도 어워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공식 채널에 접속하거나 유튜브 내에서 “YTMA”로 검색한 후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 노래 그리고 동영상을 선정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은 유튜브와 함께 신나게 즐기면 됩니다!
이번 주 일요일(11월 3일) 오후 7시, 한국 공연을 시작으로 러시아, 영국, 브라질에서 축하 공연이 이어지며, 한국 시간 월요일(11월 4일) 오전 8시 본 시상식이 펼쳐지는 뉴욕 Pier 36 무대를 마지막으로 ‘유튜브 뮤직 어워드’가 마무리 됩니다.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유튜브 공식 채널을 찾아주세요.
그럼, 열기 가득한 ‘유튜브’ 현장에서 뵙겠습니다!
유튜브 뮤직 어워드 팀 드림
최근 시청한 동영상 "Get Ready for the YouTube Music Awa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