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스런 키스’ 유튜브 특별판 유튜브 공식 채널의 총 업로드 조회수가 1천만를 돌파하였습니다!
‘장난스런 키스’ 유튜브 특별판 채널은 지난 2일(화)에 특별판 첫회를 공개한 이후 3주 동안 꾸준히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1위에 랭크되었으며, 전세계적으로도 4만 여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구독하며 유튜브 내 최다 구독자수 및 이번 달 최다조회 채널을 기록하였습니다. 현재 ‘장난스런 키스’ 특별판 유튜브 공식 채널 조회수는 5백만 이상이며, 2만 5천여개의 댓글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세계 각국의 언어로 올라오는 등 반응이 뜨겁습니다.
세계적인 뉴스 전문 채널인 CNN의 유튜브 공식 채널이 오픈된지 두달만에 총 업로드 조회수 1만 7천을 기록하고, 미국 스포츠 채널인 ESPN이 8개월만에 2백40만 조회수를 보였던 것과 비교 했을 때, ‘장난스런 키스’ 유튜브 특별판의 총 업로드 조회수 1천만 돌파는 정말 놀라운 반응입니다.
지난 18일에 유튜브 공식 채널에 공개되었던 7회 ‘승조의 일기’ 에서는 승조 역을 맡은 김현중은 다음과 같이 소감을 말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드라마가 한국 드라마라는 사실이 의미가 있고, 또 그 드라마가 ‘장난스런 키스’ 유튜브 특별판이라는 게 기쁘다”며, “한국 드라마가 아시아, 그리고 전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지녔다는 것을 이번 유튜브 특별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한 ‘장난스런 키스’ 유튜브 특별판의 성공요인으로 하나는 한국어 이외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의 자막 서비스를 꼽을 수 있는데요, 번역 커뮤니티를 갖고 있는 ‘비키’ 와 연계해 전세계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자막서비스가 제공하였습니다. 이에, 힘입어 ‘장난스런 키스’ TV드라마 판은 현재 일본, 필리핀, 베트남, 태국, 홍콩 (마카오 포함), 미국,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폴,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캄보디아, 라오스 등 총 13개 국가에 판매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장키팀 드림